나는 Lenovo 노트북과 더불어 P11을 구매해서 집 밖에서 작업할 때 보조 모니터로 사용하고 있다.

사실 그러기 위해서 P11 을 구매 한 것이기도 하다. 15.6인치의 화면이 작은편은 아니지만, 원래부터 듀얼모니터를 쓰던 버릇탓에 노트북의 싱글모니터가 여간 불편한 게 아니었기에.

그러기 위해선 P11과 노트북에 Lenovo Project Unity 를 설치 후 페어링해주면 된다.
여기서 "같은 네트워크" 내에 들어가있는것이 중요하다. 가끔 같은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불구하고, 페어링이 활성화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그 경우는 같은 와이파이이긴 해도, 네트워크 주소가 다른 경우도 가끔 있었다.

 

아무튼 얼마 전부터 갑자기 태블릿의 Lenovo Project Unity는 잘 켜지지만, 노트북에서 키면 서비스를 설치하지 못했다는 메세지와 함께 켜지지 않는 오류를 겪었다. Lenovo 고객센터에도 딱히 도움이 되는 내용은 없었으나, 영문으로 검색 도중 하나의 방법을 알게되어 실행해본 결과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었다.

이유는 모르지만 Visual C++ 의 버전오류로 인한 버그로 추정된다고 한다. 현재 사용중인 Visual C++ 의 2015 ~ X86  을 삭제 후 재설치해보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2015 ~ 는 2015 이상의 버전들을 말합니다. 제 경우는 2015 - 2022 x86 을 삭제하니 원활히 실행되었습니다.)이정돈.... 고객센터에 좀 올려줄법도 하지 않나 싶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